왜, 사람들을 한 자리에 모아놓으면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할까?
회의를 하지만 토론이 없고, 토론은 하지만 결론이 없고, 결론이 있지만 실행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 여러 명의 참가자와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굴, 공동 창작 등의 활동을 워크숍을 통해 진행하는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 기업과 조직 및 단체에서 서로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합의를 만들어가며 디자인해야 할 경우에 필요한 유용한 워크숍 기술을 담고 있습니다.
* 워크숍 운영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가 쉽게 퍼실리테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과 개념을 배우고 이를 통해 디자인 워크숍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을 실습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 창의적 문제해결,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워크숍 기술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퍼실리테이터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서비스디자인, 디자인씽킹 등 수많은 방법론들은 책과 인터넷 등을 통해서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미나와 워크숍 프로그램등을 참석하여 훌륭한 케이스들 또한 듣고 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다학제 팀을 운영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디자인 프로세스를 운영할 수 있을까요?
*’공동창작 워크숍(co-creative workshop) 퍼실리테이션 기획 및 실습’ 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로 이루어진 팀을 운영하며 디자인사고와 방법들을 기반으로 실제로 워크숍을 수행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기술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7년 06월 02일(금) ~2017년 06월 16일 (금) 오전 10:00 ~ 오후 6:00
인원 22명
장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평생교육원 5층
주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후원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산업인력공단
목적 – 퍼실리테이션 기본 이론 습득
– 다학제팀 워크숍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기술 실습
– 다학제해결 중심 디자인 워크숍 수행 실습
참여대상 – 워크숍 운영기술 (퍼실리테이션)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
– 조직원 간 협업을 통해 문제 해결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
– 다학제팀을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디자이너
– 워크숍을 통해 협업과정이 필요한 모든 조직 구성원


▶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1 Session:
2017. 6. 2(금)
10:00~18:00
[퍼실리테이션 기초]
– 퍼실리테이션 이론
– 디자인 워크숍 퍼실리테이션
– 방법론 오버뷰
2 Session:
2017. 6. 9(금)
10:00~18:00
[핵심 스킬 연습 및 워크숍 실습]
– 핵심 기술 연습
– 기본 기술 연습
– 디자인 워크숍 기획 및 실행
3 Session:
2017. 6. 16(금)
10:00~18:00
[핵심 역량 연습]
– 워크숍 리뷰 및 보완
– 퍼실리테이터의 자세
– 퍼실리테이터 역량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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