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창구 서비스디자인 메뉴얼 현장리서치

프로젝트 설명
우체국 창구환경 표준화 방안 마련 프로젝트를 통하여 직원에게 편리한 공간 컨셉과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개선 방향을 제시하여 향상된 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를 진행하였습니다.

 문제 현황
– 우체국 창구환경 표준화 방안마련 프로젝트를 통해 우체국 실내환경 개선 필요
– 우체국 서비스 질 향상의 필요

접근 방법
– 서울부터 백령도의 작은 우체국까지 방문하여 직접 현장조사 진행
– 우체국 직원 및 전문가와 함께 코크리에이티브 워크샵을 진행

결과
– 우체국 서비스  실내환경 개선방향성 제시

프로젝트 정보
클라이언트 : 우체국
총괄책임 : 계원예대
현장리서치 수행 : 김민수, 정주연, 박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