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서울도시계획 강북구 생활권수립계획

프로젝트 설명
서울시는 2030서울도시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역맞춤형 미래 발전 방향을 구상하는 주민 참여형 도시계획인 ‘생활권 계획’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2015년도에는 서울시 전지역(22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4월 부터 10월까지 주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코크리에이션은 강북구 모든 생활권을 대상으로 주민참여형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강북구 생활권 수립계획의경우 강북구청의 의뢰를 받아 미아생활권(1,2,3차 워크숍), 번동생활권(1,2,3차 워크숍), 삼각산생활권(1,2,3차 워크숍)의 주민들 약 150명과 퍼실리테이터 6명, 디자이너 5명과 함께 약 5개월간 강북구의 2030년 도시계획을 위한 미래계획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민소감  (압구정청담생활권 워크숍 참가자 소감 가감 없이 삽입)
– 행복한 시간 및 의미가 있었다. 건의한 내용이 꼭 이루어지길 바란다.
– 앞으로도 이런 의견 수렴해 주셨으면 한다. 좋은 시간이었다.
– 우리 동을 위해 일했다는 것에 뿌듯하고 머리가 쥐가 나도록 생각하였다.
– 참여가 즐거웠으며 퍼실리테이터에게 고마웠다.
– 동네가 많은 발전을 기대하며 앞으로 희망이 보인다. 앞으로 기대가 된다.
– 퍼실리테이터에게 감사한다.  의견 낸 것이 반영 되었으면 한다.
– 퍼실리테이터의 돋보이는 진행에 시간가는 줄 몰랐다. 너무나 잘해서 이해가 쉬웠다.
– 우리 지역을 다른 색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유익한 시간이었다.
– 오늘도 좋았는데 다음에는 더 좋은 의견들이 있으면 좋겠다.
– 테마와 행복이 넘치는 강북구 수유동 발전을 위해 팀이 잘 진행되었다.
– 지역 발전에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다.
– 우리 마을 숨은 곳을 많이 알게 되었고 함께 의견 나누며 작성한 모든 것들이 하나하나 이루어 졌으면 한다. 다 같이 잘살 수 있는 그림이었으면 참 좋겠다.

프로젝트 정보
클라이언트 : 서울시 강북구
워크숍 진행 : 김민수(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참가자 : 미아동 주민9명, 삼양동 주민7명, 수요1동 주민1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