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프로젝트
* 레드닷 어워드 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award, IDEA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커뮤니케이션, 컨셉디자인 세 분야로 나눠집니다. 2014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는 63개국 4791개 팀이 응모해 202개팀 (5.1%)이 수상하였습니다. 이 중 최우수상 40개 팀, 특별상 62개 팀이 나왔으며, 한국은 총 45개으로 코크리에이션도 커뮤니케이션 취약계층을 위한 디자인으로 서비스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설명
IT커뮤니케이션 취약 계층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SNS Letter’우리는 퇴근길 지하철이 한강 위를 지날 때 펼쳐지는 멋진 석양을 스마트폰으로 sns상의 친구들과 공유하곤 합니다. 멋진 풍경, 재미있는 순간들,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단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친구들끼리만 공유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멀리 고향에 계신 부모님 혹은 가족들과도 아름다운 기억을 공유하면 어떨까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우리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와 생활 속의 소소한 경험을 나눈다면 세대간 소통이 더욱 즐겁지 않을까 생각하였습니다. SNS에 익숙한 젊은층과 커뮤니케이션 취약계층간 소통을 유도하고, 우체국의 우편서비스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SNS에 익숙한 사용자는 자신의 글과 사진을 포스팅하고, 편지로 소통하고 싶은 대상을 선택하여 바로 우편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는 SNS Letter 앱에서 선택된 우편서비스 구매 시 작성 된 주소로 해당 컨텐츠를 출력하여 모바일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 취약계층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프로젝트 정보
워크숍 진행 : 김민수(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참가자 : 김민정, 강충은, 이다혜, 김지혜, 김민수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