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COCREATION / 회사개요
같이 해내는 디자인을 돕는 퍼실리테이터
우리는 디자인을 팔지 않는 디자인 회사입니다.
사람들이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같이 만들 수 있도록 촉진합니다.
우리는 퍼실리테이터입니다.
조직내외 구성원의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촉진하는 새로운 디자인 영역의 선구자가 되고자 합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디자인씽킹 등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공공부분에서는 시민과
행정이 협업하여 시민 중심의 정책을 수립하고, 기업들은 고객과 다부처 이해관계자가 협업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며
방법론들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조직 그리고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의 새로운 정의가 필요하듯,
전문기업 또한 새로운 역량과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인간, 가치, 기술, 비즈니스의 융합을 통한 경쟁력이
필요한 상황에선 조직내외 이해관계자 그리고 수요자간의 협력을 실제로 해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코크리에이션은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전문성을 전달해오던 디자인 에이전시의 역할을 넘어서 조직내외 구성원의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촉진하는 새로운 디자인 영역의 선구자가 되고자 합니다.
우리의 미션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내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낸다.
비전
참여와 협력이 필요한 사회의 혁신 파트너
역량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식을 학습하고 우리의 절차와 방법론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역량을 키운다.
협력
내부 및 외부 협력을 통한 집단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핵심 가치
다양성 수용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다양성을 활용한 성과를 낸다.
진정성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행동은 일치한다.
자발성
다양한 상황에서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길경우 솔선수범하여 대응한다.
“더 나은 세상이 되도록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만들고 촉진 시킨다.”
우리는 참여와 소통을 통해 기업과 사회를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촉진하고 생산하는 것을 사명으로 모인 사람들입니다.
기업 및 조직과 함께 협업하여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를 만들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을 목표로 나아갑니다.
공공 서비스 부분에서는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거버넌스를 형성하고 지역중심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겐 다양한 관점을 공유 할 수 있는 장을 열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D가 필요한 기업에겐 소비자중심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복잡한 구성원간의 관계로 인해 협력하기 어려운 지역과 공동체(커뮤니티)에겐 이해관계자간 균형을 찾고 지속가능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의 고객
다양한 조직, 지역, 산업군에 대한 폭넒은 이해와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