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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방법
COCREATION / 서비스디자인
서비스디자인의 장점
1) 수요자 경험 개선
수요자 중심 관점 이슈를 발견하기 위해서 다양한 조사를 통해 고객을 이해합니다. 통계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활동과 구분되는 방식으로서 고객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활동을 수행합니다.
2) 조직 내외 자원의 제약을 반영한 실현과 지속가능 수준의 결과물 도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해야만 반드시 혁신일까요? 수요자의 요구를 만족한다면 간단한 방법으로도 혁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직의 자원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조직 내부 문화 개선
조직 내외부 관계자로 이루어진 팀이 수요자 중심 사고를 통해 공동의 목표를 수립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필요한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조직내부 각 부서의 목표에서 벗어나 전체 조직이 하나의 목표를 수행함으로서 협력적 문화를 형성하고 조직 내부 자원과 역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개선 개발 자원 절약
수요자 공감을 통해 어떤 이슈에 집중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은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서비스 개발 전 실험 결과물을 통해 신속히 서비스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